수원시 홈피서 ‘8월14일’ 정상 진료 의료기관을 확인하세요
상태바
수원시 홈피서 ‘8월14일’ 정상 진료 의료기관을 확인하세요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0.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의료계가 ‘집단 휴진’을 예고한 8월 14일에 정상 운영하는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홈페이지에 안내한다고 14일 밝혔다.

수원시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수원시 문 여는 의료기관 확인’을 누르면, 정상 운영하는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응급의료포털), 스마트폰 앱, 4개 구 보건소 전화번호 등을 안내한다.

‘문 여는 의료기관’은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수원시 4개 구 보건소(전화)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 종합병원 등 응급의료기관은 24시간 정상 운영되고, 중환자실·투석실·응급실 등 필수 인력은 이번 휴진에 참여하지 않는다. 약국, 치과, 한의원도 이번 집단 휴진과 무관하다.

시는 ‘의료계 집단휴진’에 대비해 지난 5일 조청식 제1부시장을 총괄본부장으로 하는 ‘비상의료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비상 진료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약 관련 단체와 상시소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공공과 민간, 지역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가동하고 있다. 휴진에 참여하지 않는 의료기관에는 진료 시간 연장을 요청하고 있다.

시는 지난 7일 의료법 제59조에 따라 관내 모든 의원을 대상으로 ‘진료 명령’과 ‘휴진신고 명령’을 내렸다. 휴진 신고 없이 휴진한 의료기관은 행정처분(업무정지 15일)·형사고발 조치를 한다.

염태영 시장은 "의료계 집단 휴진을 예고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이 심각한 위협을 받을 수 있다"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