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홈피도 ‘집단휴진’관련 진료 기관 확인 가능
상태바
경기도 홈피도 ‘집단휴진’관련 진료 기관 확인 가능
  • 임하연 기자
  • 승인 2020.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과대학 정원 증원 반대 등을 이유로 대한의사협회가 14일 집단 휴진을 선언한 가운데 경기도가 홈페이지를 통해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안내한다.

도는 14일 도민들의 병원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도 홈페이지(www.gg.go.kr)를 통해 안내한다고 밝혔다. 진료기관 정보는 도 홈페이지 별도 안내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나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건강보험공단(☎1577-1000), 건강보험심사평가원(☎1644-2000) 콜센터에서 전화로 진료기관을 안내하며, 응급의료정보제공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이용할 수 있다.

도는 지난 12일부터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경기도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시·군별 보건소 근무상황, 파업기간 동안 비상진료기관 운영여부를 수시로 점검 중이다.

또 도는 비상진료체계 유지를 위해 도내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352곳에 평일진료 시간 확대와 주말·공휴일 진료를 요청했으며, 모두 정상진료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외에 91개 응급의료기관 및 응급의료시설, 종합병원 응급실 등에서도 24시간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수원·의정부· 파주·이천·안성·포천 등 경기도의료원 6곳과 성남시의료원은 의료진 집단휴진 기간에도 외래진료와 응급실 24시간 진료를 정상적으로 실시한다.

임하연 기자 lhy@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