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보건소, 비대면 브리핑 " 총 58명 코로나 확진자 중 45명 완치"
상태바
광주 보건소, 비대면 브리핑 " 총 58명 코로나 확진자 중 45명 완치"
  • 박청교 기자
  • 승인 2020.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비대면 온라인 정책 브리핑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13일 1차 온라인 정책브리핑으로 서근익 보건소장이 코로나19 현황 및 대응방안 등에 대한 브리핑을 발표했다.

이날 서 소장은 코로나19 현황으로 타 시·군 확진환자를 포함, 총 58명이며 이중 3명이 사망했으며 45명이 완치 퇴원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10명은 안정적으로 격리 치료 중 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 소장은 최근 발생추이가 수도권 위주의 지역발생과 방역강화대상 8개 국가 위주의 해외유입이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최근 1주일 광주 감염자도 서울·성남지역 생활권 8명과 해외입국자 1명 등 총 9명이 발생하는 등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진환자 동선 정보공개에 대해 서 소장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정보공개 안내 지침과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차원의 공개원칙을 준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 소장은 "기본적으로 연령과 국적, 거주지, 직장명 등 개인을 특정하는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있으며 광주시는 아파트 명까지 공개를 하고 있었으나 지난 6월 30일부터 바뀐 지침에 따라 거주지는 읍·면·동 단위까지만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업소명이나 직장명도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된 경우에는 공개하지 않으며 불특정 다수인에게 전파시켰을 우려가 있을 경우에 한해 공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광주시 온라인 시정 브리핑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광주=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