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역사 에듀테이너’ 설민석과 함께 신개념 어린이 학습 만화 ‘설민석의 만만 한국사 1’을 출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아이세움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설민석의 만만 한국사’는 학습과 재미를 한 번에 잡은 신개념 한국사 학습 만화 시리즈로 총 5권으로 기획된 시리즈의 첫 번째 도서다.

구성은 선사 시대부터 삼국 시대까지 우리 역사의 주요 스토리를 이야기를 따라 만화로 흥미롭게 펼쳐낸다. 특히 교과서와 시험에서 자주 만나게 될 필수 키워드 중심으로 구성해 재미에 학습 효과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빈칸 채우기, 가로세로 퍼즐, OX 퀴즈 등 다채로운 퀴즈를 통해 한국사 공부에 대한 흥미를 더하고, 만화와 바로 연결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를 통해 역사 이야기를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눈길을 끈다.

강윤구 미래엔 출판사업본부 전무는 "반드시 필요한 지식이지만 어렵고 따분하게만 느껴지는 한국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만화와 퀴즈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어린이들이 우리 역사에 재미와 관심을 갖고 한국사를 사랑 하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