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이 ‘2020년 KYWA형 PBL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KYWA형 PBL 운영기관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전국 210개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중 청소년 주도성 강화 및 청소년활동 6대 핵심 역량 향상을 위한 창의융합 및 진로체험활동의 선도 기관으로 지정하는 사업이다.

2020년 KYWA형 PBL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된 31개소 중 1곳으로 확정된 청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향후 PBL 실무자 전문교육을 수료하고, 2019년 SK하이닉스의 기부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내 공간에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조성된 ‘행복 IT Zone’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은주 센터장은 "시내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장호원읍에서 청소년대상 4차 산업혁명 대비 교육을 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전국 청소년기관을 대표하는 PBL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책임감을 갖고 장호원읍 내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전국 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로 선정된 바 있고  지난해 3월부터 이천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국가정책사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시내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이천시 남부권역의 초등학생 4~6학년 및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전문체험, 주말체험, 상담, 급식, 귀가차량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고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