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9∼20일 유튜브로 어린이 식습관 개선 인형극인 ‘골고루 먹는 튼튼대장’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 인형극은 편식 예방 등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돕는 공연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식사예절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19일과 20일 오전 10시 30분 각 1차례씩 총 2회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한다.

대상은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내 어린이급식소 등 931개 급식 소속 아동이다.

공연 내용은 평소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한 ‘튼튼대장 멍멍이’가 사냥꾼에게 잡힌 호랑이·토끼·돼지 등 동물 친구들을 구해주는 이야기다. 이를 통해 동물 친구들은 잦은 편식과 인스턴트 음식 섭취를 반성하고 음식을 골고루 먹기로 약속한다.

인형극 공연은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제공한다. 스마트폰 문자메시지·카카오톡으로 참여 링크(유튜브 채널 주소)를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박종대 기자 pjd@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