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정책을 기획·추진하기 위한 ‘2020년 포천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청참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도 참여하는 시민입니다’라는 명칭으로 교육·진로·문화·환경·안전·인권 등 6개 분야의 선택 주제와 청소년의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한 자유주제로 다양한 정책제안을 공모한다.

 창의성, 실효성, 공정성 등을 심사해 10개 우수 제안을 선정한다. 이후 청소년 정책컨설팅 과정을 거쳐 제안한 정책이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구체화할 계획이다.

 또한 정책 컨설팅으로 완성된 제안은 포천시 청소년 정책발표대회를 개최해 유튜브로 송출하며, 투표를 통해 지역 청소년 및 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추후 정책 이행을 위한 진행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관내 만 12~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http://youth.pocheon.go.kr)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pc5383393@korea.kr)로 정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031-538-4038)으로 하면 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포천청소년교육문화센터&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