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원흥리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26일까지 7일간 접수
상태바
가평 원흥리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26일까지 7일간 접수
  • 엄건섭 기자
  • 승인 2020.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상면 원흥리가 농촌지역 인구감소·고령화 및 공동체성 약화로 인한 마을 내 생활밀착형 문제 해결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행복마을관리소」를 통한 주민 스스로의 문제해결을 시작한다.  

‘경기 행복마을 관리소’란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복합적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주체들의 연계·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행정력이 닿지 않는 마을단위 소규모 공동체 현장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해 주민 간 자치활동을 통해 해결하고자 추진됐다.

원흥리 경기 행복마을 관리소 마을지킴이 및 사무원 모집·접수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각 읍면사무소와 가평군 일자리 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군은 2020년 상반기부터 마을회관 리모델링을 통해 사무실 등 공간 마련을 위해 실시한 공사가 이번 달로 마무리됨에 따라, 마을주민들이 기획한 마을 문제해결 사업인 ‘사랑의 집수리 활동(노령화된 마을 주민 소규모 수리 봉사)’, ‘마을 지킴이 활동(마을 야간 순찰 및 주민불편 사항 접수)’ 등의 활동이 본격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증 지역사회 확산 및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피해 등 좋지 않은 여건 속에서 추진되는 이번 ‘원흥리 행복마을관리소’사업을 통해 가평군 내 크고 작은 마을의 생활밀착형 문제들에 대하여 주민 스스로 해결해나감으로써, 군민들의 공동체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및 지역 문제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희복일자리팀 및 가평군 마을공동체 통합지원센터(☎031-581-6501~3)로 문의하면 된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