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가 올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자를 대폭 확대한다.

인플루엔자 환자와 코로나19 환자가 한꺼번에 쏟아져 나올 경우 의료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릴 것으로 예상돼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25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에서 "올해는 대상자를 대폭 확대해 다음 달 8일부터 44만4천여 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행할 방침"이라며 "코로나19를 퇴치하기 위해 발열이나 기침 등 코로나19와 증상이 비슷한 환절기 감기나 인플루엔자를 막는 것도 시급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시는 종전 ‘생후 6개월∼만 12세, 만 65세 이상’이던 인플루엔자 접종대상을 올해는 ‘생후 6개월∼만 18세, 만 62세 이상’으로 대폭 늘렸다. 특히 시는 올해 추가로 만 60세에서 만 61세까지 시민과 출산 후 6개월 미만 산모에게도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무료로 예방 접종할 방침이다. 고등학생까지 학령기 청소년과 은퇴 세대가 모두 혜택을 받게 되는 셈이다.

이와 함께 백 시장은 "수도권 확산세가 엄중한 상황"이라며 코로나19 대응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진단검사와 방역으로 과부하가 걸리고 있는 보건소 직원을 충원하고 당분간 일반진료나 건강진단서 발급 등의 업무는 처인구 보건소에서만 하도록 했다. 또 각 구청에서 근무 중인 보건직 직원 3명을 보건소로 이동시키고 임용 대기 중인 6명의 직원을 구청과 보건소에 배치해 행정을 지원하도록 했다.

코로나19 상황 종료까지 청사 1층 로비에 종합민원상담 창구를 운영하는 등 시 청사 방역조치도 강화한다. 민원인은 각 부서를 방문하지 않고, 종합민원상담 창구에서 담당 직원과 상담하게 되는데 출입 시 방문일지를 작성하거나 QR코드를 입력해야 한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