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창전청소년의집, QR코드 활용 사춘기 극복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이천 창전청소년의집, QR코드 활용 사춘기 극복 프로그램 운영
  • 신용백 기자
  • 승인 2020.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무료한 일상에 지친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춘기를 보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QR코드를 활용한 사춘기 극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춘기 극복 프로그램인 ‘볼빨간 사춘기’는 2차 성장부터 이성적인 사고를 돕는 뇌기능 발달까지 다양한 변화를 겪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사춘기라는 시기를 외재화하여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사춘기 대표 사례를 활용하여 용납의 상황과 그렇지 않은 상황을 구분한 후 청소년들의 다양한 삶의 길을 응원하는 주제로 운영된다.

QR코드 온라인 프로그램 활동에 필요한 교재와 이벤트 선물은 워크 스루를 통해 배부할 예정이며, 참여 청소년들은 QR코드를 활용한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자기주도 학습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활동 결과는 SNS를 통해 확인하는 방식으로 오프라인 대면을 최소화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진행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icfyout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 사춘기 극복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사춘기를 큰 성장의 발판으로 삼아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