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8일 몽실학교 코로나19로 인한 삶과 교육의 변화 주제로 학생 온라인 포럼 열어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8일 몽실학교 코로나19로 인한 삶과 교육의 변화 주제로 학생 온라인 포럼 열어
  • 신기호 기자
  • 승인 2020.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28일 코로나19로 인한 삶과 교육의 변화를 주제로 몽실학교 학생 온라인 포럼 ‘나 혼자 한다’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해 교육 주체인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담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7월 열었던 ‘몽실 공약국’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목소리를 담은 두 번째 교육정책 제안이다. 

포럼은 1부와 2부로 나눠, 1부는 예능 프로그램 형식으로 학생들이 사전 제작한 온라인학습 브이로그 영상, 몽실학교 청소년주도 프로젝트 활동 영상, 인터뷰 영상 등을 학생 패널이 보면서 교육 상황을 이야기한다. 

2부는 학생들이 원하는 배움과 미래교육에 대한 상상마당으로 패널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한다.

패널로는 의정부 몽실학교 청소년주도 프로젝트에 참여한 4명의 고등학생과 몽실학교 마을교사로 활동하는 대학생 1명이 참석한다.

패널 학생들은 자신이 꿈꾸는 미래교육과 미래학교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정책을 제안하고, 시청자들은 실시간 댓글로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포럼은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 유튜브채널(https://youtu.be/Hd23pOWAuEo)에서 오후 7시부터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한관흠 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장은 "우리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자는 몽실학교의 슬로건대로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과 도전에서 제안한 의미 있는 포럼"이라며 "이번 포럼에서 나온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교육정책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