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은 9월 1일부터 11일까지 3차에 걸쳐서 ‘2020 경기꿈의대학 2학기 수강 신청’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수강신청 대상자는 고등학교 전학년 및 동일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며, 수강신청을 위해 사전에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에 가입해 승인을 받아야 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강 후 2회차(4시간) 또는 10월 24일까지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고 10월 26일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하며 추후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으면 온라인 강좌 운영 기간을 1학기와 동일하게 확대할 예정이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지역적인 열악함(대중교통 등의 이동 여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대학·기관의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거점형의 비중을 대폭 확대하고, 학생들이 대학·기관을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의 경우에도 동선별로 차량을 제공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2학기 개설강좌는 총 32개로 거점형 22개, 방문형 10개가 있으며 지역 대학인 대진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이외에도 6개 대학교가 참여하며 이번에 처음으로 생활속의 수학적 창의성, 응급처치, 이탈리아 요리 강좌가 개설이 됐다.

 모든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며 개강일은 9월 21일부터  강좌별로 시작된다.

수강 신청은 3차에 나눠 진행되며, 회차별 마지막 날 자동추첨을 진행하고 마감 강좌와 수강인원을 확정 안내해 학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한다.

최종발표는 9월 10일이며, 수강 확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개별 학생들에게 문자 메세지로 안내되며, 정원미달 강좌에 대해서는 9월 11일까지 선착순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심춘보 교육장은 "경기꿈의대학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학교 밖 교육활동이며, 향후 현재 중3, 고1, 2학생들의 사전 선호를 파악하여 2021학년도 경기꿈의대학 강좌개설에 반영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경기꿈의대학 운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