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31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기업 미디어 플랫폼 LiVE LG(라이브 엘지)를 오픈한다. 

30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삶, 살아 있음, 실시간’ 서비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소문자 ‘i’는 브랜드와 함께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나’를 뜻한다. 

새 플랫폼은 콘텐츠 허브 역할을 맡는다. 여기에는 그동안 제공해온 뉴스룸을 비롯해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각각 발행돼 오던 카드뉴스,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까지 함께 포함된다.

유형별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메뉴도 편리하다. 특히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콘텐츠를 지향한다. 이곳의 콘텐츠는 가전 및 IT 분야의 앞선 기술, 최신 제품 소식, 기업의 사회적 책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등 다채롭다. 

또 유튜버로 활동하는 사내 직원이 회사 곳곳을 누비는 ‘일단 클릭’ 코너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현장 브이로그(Vlog), 임직원 인터뷰 등을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전까지 기업 블로그를 찾았던 고객의 약 70%가 스마트폰으로 접속한다는 것에 주목해 미디어 플랫폼을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반응형 디자인으로 구축했다. 

검색에 최적화된 인트로(Intro) 페이지도 적용했다. 고객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인기 키워드들을 해시태그로 보여주는 깔끔한 첫 화면을 만나게 된다. 고객은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메인 페이지와 인트로 페이지 가운데 하나를 첫 화면으로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게 다채롭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해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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