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온택트 발대식… 아동정책 제안 등 참여
상태바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온택트 발대식… 아동정책 제안 등 참여
  • 최승세 기자
  • 승인 2020.08.31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온택트 발대식’에서 곽상욱 시장과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는 최근 소리울도서관에서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한 ‘제4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온택트 발대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 소통 방식을 통해 열린 발대식은 ▶위촉장 전달 ▶활동다짐문 낭독 ▶시장과의 소통 ▶아동권리 캠페인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아동이 더 이상 보호의 대상이 아닌 성인과 같은 권리를 지닌 주체라는 인식을 확산하고자 ‘아동도 시민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동 주도 아동권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시장님 질문 있어요’ 코너를 마련해 오산 시정에 대한 궁금증을 곽상욱 시장에게 직접 질문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시 행정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

시는 2016년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아동 시정 참여기구인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시 행정과 아동의 소통창구로서 아동 관련 다양한 정책을 제안해 오고 있다.

제4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80명으로 구성됐다.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 아동정책 제안, 아동시설 모니터링, 꿈놀이터 기획 활동 등 아동 관련 정책에 직접 참여해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아동정책 실현을 위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곽상욱 시장은 "오산시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의 행복을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 각자가 시 아동정책의 수요자인 아동의 대표자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아동관련 정책 제안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어린이·청소년의회 모든 일정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