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초·중등교사 대상 인공지능 교육 온라인 연수 진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초·중등교사 대상 인공지능 교육 온라인 연수 진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9월 20일까지 초·중등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AI교육 입문과정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연수’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의 ‘과학·수학·정보·융합교육 종합계획’과 대통령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가 발표한 ‘전 국민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교육 확산 방안’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AI의 기초개념 이해 ▶AI 데이터 의미와 중요성 ▶AI교육용 플랫폼 활용 교수·학습방법 설계 ▶AI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교수 ·학습방법 설계 ▲AI알고리즘 교수·학습방법 설계 등을 다룬다.

입문과정 연수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공동으로 운영하며 간단한 실습을 통해 인공지능의 기초개념과 이론을 이해하고, 기초 소양을 길러 학교현장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교육 역량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이와 더불어 도교육청은 오는 10월 입문과정과 연계한 심화과정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심화과정 연수는 도교육청 주관으로 입문과정과 연계해 인공지능 기반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을 높이고, 인공지능 융합 교육 기반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AI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길러 인공지능 교육이 학교현장에 원활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초·중등 교원연수 과정을 단계별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 qw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