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힘겨운 경영을 이어가고 있는 도내 72만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생존전략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소상공인 전문교육 지원사업’을 추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 소상공인 전문교육’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의 역량강화 및 업종전환·재취업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주요 과정으로는 ▶제과제빵 ▶인테리어 기술 ▶애견미용 ▶목공예 ▶미용 ▶중장비 ▶커피 ▶화훼 ▶컴퓨터 분야 등 총 537개 과정이 등록되어 있어 다양한 분야의 교육희망생이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월 실시한 ‘경기도 소상공인 전문교육’ 1차 모집은 소상공인의 많은 관심을 통해 당초 연간상시 모집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나 현재 350명으로 모집을 조기 마감하고 교육을 진행 중이다.

1차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 A씨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전문기술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관련분야 대회에서 수상하였다"며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번 2차 지원사업은 도내 소상공인 대상 총 40명에게 1인당 최대 교육비 100만 원을 지원하며, 경상원에 등록된 교육과정을 신청하고 교육 이수 후 환급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홍우 경상원장은 "최근 재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교육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경상원 경기도 자영업아카데미(https://edu.gmr.or.kr) 에서이뤄지며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