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209회 이천평생아카데미 온라인 개최
상태바
이천시, 제209회 이천평생아카데미 온라인 개최
  • 신용백 기자
  • 승인 2020.09.03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제209회 이천평생아카데미를 오는 11일 오후 4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유튜브 ‘이천시청’ 계정을 통해 실시간 송출된다.

이천평생아카데미는 이천시 평생교육을 대표하는 강좌로 출발해 지금까지도 의미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첫 강좌는 1999년 8월 열렸으며, 세월로 따지면 강산이 두 번 바뀐 셈이다. 

이러한 장수 비결은 다양한 분야와 수준 높은 강사만을 섭외하는 것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인문·교양·문화·건강·시사·행복·교육 등 다방면의 강의를 선보이면서 오랫동안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기 때문이다.

비록 강의는 두 시간 안팎으로 길지 않지만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과 대중성을 띤 수준 높은 강사만을 엄선 후 초빙해 시민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넓히고 교양을 쌓을 수 있도록 일조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제209회 이천평생아카데미를 책임질 강사 역시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방송활동과 대중 강연을 통해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강단에 선다. 

한국 사람 못지않게 한국어를 친숙하게 잘 구사하는 그는 미국 시카코대 졸업 후 서울대 대학원에서 외교학을 전공했으며, 주요 저서로는 「두 번째 지구는 없다」, 「김영철,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1·2·3」 등이 있다.

그는 ‘다양성의 진정한 가치’가 갖는 큰 의미와 중요성을 강의할 예정이다. 상대보다는 자신을, 주변보다는 우리 편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 세태에 한 번쯤 되새겨 볼 만한 좋은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