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2020 대한민국 문화의 달’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4일 전국적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상황과 현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 행사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으로 온라인 개최를 결정했다.

‘대한민국 문화의 달 행사’는 문화예술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위해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해 매년 10월 셋째 주 토요일 문화의 날에 맞춰 지난 2003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자체 공동주최로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파주시 문화유적지를 배경으로 한 지역 내 예술단체와 전국단위 우수한 거리예술 공연(무관중)을 영상으로 송출해 문화유적을 홍보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시민들의 문화갈증을 해소하는데 주안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문화세미나, 시민홍보영상 공모전, 관람인증 이벤트, 대형 콜라주그림 그리기 등 비대면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이광기 문화의 달 행사 추진위원장은 "온라인  행사의 특성상 다양한 방식의 홍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나아가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위원들과 노력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