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가 인천시 50+ 예비노인세대를 대상으로 제2의 경력개발교육 및 인생재설계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10일 센터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 두기로 대면 교육이 잠정 중단된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정규 집합 프로그램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

50+ 제2의 경력개발교육은 50+ 세대들이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새로운 경력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이다. 50+ 사회적 경제 시니어창업 지원과정과 초등 복지교육 강사 양성과정이 진행된다. 지난 2일 참여 신청을 완료한 두 강좌는 오는 14일부터 온라인교육시스템(에드위드)을 통해 실시된다.

교육 수료자는 수료증을 교부받아 향후 실습교육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전문자원봉사활동 및 사회공헌일자리와 연계해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생재설계교육은 50+ 세대 특성을 고려해 접근성이 높은 쉽고 친숙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21일부터 12월까지 ▶건강 분야 50+ 건강백세사전 ▶인문학 분야 50+은퇴 후, 나를 위한 자존감 여행 ▶재무 분야 과거는 고금리, 오늘은 저금리, 이제는 지키리(노후 재무설계 4가지 테마) ▶웰다잉 분야 아름다운 인생 마무리 웰다잉 ▶관계 분야 다 큰 부모와 자녀의 마음 연결 대화 등 다양한 교육이 운영된다.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인생 재설계에 관심 있는 50세 이상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천고령사회센터 홈페이지(www.inlife.or.kr)의 ‘온라인 교육 시청’ 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유튜브 채널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032-715-5491)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