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이 군포시 평생학습원이 경기대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군포 마을캠퍼스 NET’ 사업의 실전 청년 창업지원 교육에 참가할 시민을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

13일 군포 마을캠퍼스 NET은 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적 평생교육을 지역 대학과 함께 추진하고, 대학과 연계를 통해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사업이다.

군포시 평생학습원은 경기대와 연계, ‘실전 청년 창업지원 교육’을 10월 7일부터 11월 11일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 25명을 모집 중이다.

총 6회에 걸쳐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예비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실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대 경영학과 임진혁 교수가 강사로 나서 창업의 기본 및 트렌드, 창업가 역량개발, 창업전략 수립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창업에 필요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실제 창업을 염두에 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끈다.

이번 교육은 만 20~39세 군포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군포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happygp.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재단 관계자는  "창업에 필요한 실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젊은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90-3057)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