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경제]경기도,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전’ 최종 수상자 선정
상태바
[기호경제]경기도,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전’ 최종 수상자 선정
  • 민준석 기자
  • 승인 2020.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2020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전’ 결선대회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도는 지난 10일 판교 경기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열린 창업공모전에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창업팀) 5곳을 발표했다.

도는 지난 3월부터 전국에서 참여한 총 284개 창업팀 가운데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청중평가를 거쳐 창업팀들을 선발했다.

영예의 대상(상금 3천만 원, 경기도지사상)은 스마트폰 기반 혈액분석 시스템을 개발한 ‘㈜원드롭’이 차지했다. 개인이 직접 소량의 혈액으로도 별도의 기기 없이 스마트폰으로 분석 결과를 파악할 수 있는 점에서 고점을 받았다.

최우수상(상금 1천500만 원)은 세포 리프로그래밍 기술을 활용한 난치성 신경 질환 세포 치료제를 발표한 ‘㈜셀라퓨틱스바이오’와 국내외 임상시험 매칭 제공 플랫폼으로 각종 임상시험의 효율화를 꾀한 ‘㈜메디아이플러스’ 등이 차지했다. 

우수상(상금 1천만 원) 수상팀은 덕트 및 파이프 건식세척 서비스를 발표한 ‘㈜더브라이트’와 투여횟수를 줄이고 약효가 지속되는 당뇨·비만·치매 치료제 모델을 제안한 ‘㈜아울바이오’ 등이다.

나머지 입상 팀들은 지속적인 창업 역량을 강화를 위해 각 2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향후 수상 스타트업들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창업공모전인 ‘도전! K-스타트업 2020’의 본선 진출 자격과 해외투자 프로그램 참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민준석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