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표현·공유의 장’ 활성화 학생 개별 맞춤 원격수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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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표현·공유의 장’ 활성화 학생 개별 맞춤 원격수업 지원
도교육정보기록원, 학습플랫폼 e학습터 통해 교사·학생 상호작용 촉진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9.15
  • 12면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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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해 ‘2020 경기e학습터 SMART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시작된 원격수업이 장기화됨에 따라 학교현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학습 플랫폼인 ‘경기e학습터’를 통해 경기교육의 학생 중심·학생 주도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학생과 교사 및 학생과 학생 간 배움 상호작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2020 경기e학습터 SMART 프로젝트’는 ▶Screening&Social Network-개방과 연대를 통한 경기e학습터 현장 요구 진단 및 교육생태계 확장 ▶Motivation-경기e학습터를 통한 학생의 생각 표현, 공유의 장 활성화 ▶Adaptive&Interacion-소통과 개별화를 통한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Resource enriched-관계와 촉진의 풍부한 교육자료 플랫폼으로 발전 ▶Together-교육공동체 ‘함께의 협력’ 이끌기 등으로 운영된다.

유재홍 도교육정보기록원장은 "코로나19로 원격수업이 강화됨에 따라 학생들이 경기e학습터 내에서 서로 연결돼 있음을 느끼고, 배움 내용을 자기화해 표현하면서 학습에 내재적 동기를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경기e학습터 시스템 고도화(실시간 쌍방향 수업 시스템 연결)로 학생 개별 맞춤형 원격수업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 qwg@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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