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인생대학’이 ▶아빠들을 위한 삶 돌아보기 ▶소풍, 의왕을 만나러 가는 길 ▶갬성드로잉 그림으로 기록하는 나 ▶매력적인 수제막걸리 만들기 등의 오프라인 강좌 10개와 ▶나를 돋보이게 하는 이미지 트레이닝 ▶현재를 잘 살기 위한 해법 웰다잉카페 등의 온라인 강좌 6개 등 총 16개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수강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확대를 위해 은행, 카페, 종교시설, 기업체 등 다양한 시설에서 강의를 받을 수 있는 의왕인생대학 온·오프라인 가을학기 수강생을 강좌별 정원 마감 시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영희 평생교육과장은 "시에서는 급변하는 사회의 평생학습 요구와 시민들의 코로나 피로감을 해소하고자 민·관·산·학 협력체제를 더욱 강화하여 다양한 공간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배움과 나눔의 기회가 레일처럼 이어지도록 하는 의왕학습레일(의왕인생대학)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의왕인생대학 수강생은 개강일 충원 시까지 모집하며, 의왕시평생학습관(http://edu.uiwang.go.kr/)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 운영업체(☎070-7807-6406) 또는 시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