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국무조정실 주관 ‘2021년 생활SOC복합화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과천시, 국무조정실 주관 ‘2021년 생활SOC복합화 공모사업’ 선정
  • 이창현 기자
  • 승인 2020.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가 LH와 함께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내 공공임대주택부지(S10블록)에 생활문화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노인복지센터가 함께 구성된 주민을 위한 생활문화 복합시설인 ‘행복더불어센터(가칭)’를 건립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에서 주관한 ‘2021년 생활SOC 복합화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확보한 6억9천만 원과 LH부담금 2억4천만 원, 시비 24억 원 등 약 34억여 원을 들여 올해 말부터 행복더불어센터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LH와 협의하여 복합시설이 들어서는 부지에 대해 LH에서 30년간 무상임대해주기로 함에 따라, 약 25억 원에 달하는 부지사용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해 과천시와 LH간 협약은 오는 10월 체결할 예정이다. 

행복더불어센터(가칭)는 연면적 1천800㎡ 규모의 지상 3층 복합시설로, 시는 행복더불어센터에 음악·무용·연극 공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는 주민 자율 문화공간과 학습지원이 가능한 아동돌봄시설, 실버북카페, 바리스타존 등의 공간을 마련해 전 연령이 함께 이용하는 시설로 만든다는 계획이며, 오는 2023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김종천 시장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시의 자체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복지시설을 확충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해당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