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부모 대상 온라인 특강 ‘어린이가 미술관에 가야하는 이유’ 공개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부모 대상 온라인 특강 ‘어린이가 미술관에 가야하는 이유’ 공개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0.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립미술관은 오는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수원시립미술관 SNS 채널을 통해 부모 대상 온라인 특강인 ‘어린이가 미술관에 가야하는 이유’를 공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미술 교육의 필요성과 확장을 위해 아동미술교육 전문가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응용미술교육학과 김미남 교수의 진행으로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아이들의 미술관 어른들의 미술관’에서는 아이들과 어른들이 미술에 대해 어떠한 태도와 관점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해본다.

2부 ‘어린이가 미술관에 가야하는 이유’에서는 시각 예술이 아이들에게 끼치는 영향과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지막 3부는 ‘자녀와 부모는 미술관에서 무엇을 어떻게 할까’란 주제로 교육현장에서 부모가 아이들에게 어떤 미술교육을 진행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본다.

또 다음 달 말에는 김미남 교수와 함께 미술 교육의 영역 확장을 위해 ‘내 아이 작품 감상법’에 관한 주제로 직접 아이들의 작품을 접수받아 이야기하는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미술관이 진행했던 5년간의 교육프로그램을 총 정리한 체험 프로그램인 ‘탐구방방’은 연말까지 격주로 교육프로그램이 올라간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외부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술과 미술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