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가 평생교육 유튜브 채널 ‘연수구평생교육센터’를 개설해 다양한 평생교육 정보와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17일 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평생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배움에 대한 갈증을 느끼는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유튜브를 개설했다.

평생교육 전문채널로서 구의 평생교육 비전과 주요 정책사업, 평생학습 정보를 공유하고, 각종 평생교육 행사와 특강 등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섹션으로는 연수구평생학습센터 관련 소식을 수록한 ‘연수 평생학습 TV’, 유용한 평생교육 정책의 이해를 돕기 위한 ‘평생교육 이야기’, 시민성 함양으로 실천적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e-연수민주시민대학’, 성인문해교육 동영상 학습자료를 수록한 ‘e-연수문해학교’ 등이 있다.

또 학습자원활동가 활동 동영상을 게시한 ‘학습자원 활동가’, 평생학습 오디오 채널 ‘낭만 헤르쯔’, 전 세계 평생학습도시와 클러스터 도시들의 평생교육 소식을 함께 공유하는 ‘GNLC(UNESCO Global Network of Learning Cities) 소식’, 연수구 마을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연수마을 TV’ 등도 제공된다.

고남석 구청장은 "연수구평생교육센터 유튜브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구민의 평생학습 요구에 부응하는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구민과 함께 소통하며 연수구민의 지역성과 세계성을 동시에 갖춘 글로컬(Glocal)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