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평생학습관은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AI채용과 취업 컨설턴트로서 활동 할 수 있는‘2020년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지난달 11일부터 지난 17일까지 단순한 단방향 강의가 아닌 시스템 체험과 분석,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컨설턴트로서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종합적인 면접 스킬과 더불어 AI 게임면접, AI 상황면접 등 다양한 Ai 채용 시스템의 특징과 장단점 분석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취업컨설팅으로 현장에서 취업준비생들을 교육할 수 있는 컨설턴트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과정이다. 

 또한 이번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학습자들은 향후 학교 및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지도 할 수 있는 기회와 지속적인 보수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이후 전문 강사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연계해 적극적인 사회 재 참여 활동은 물론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AI 채용컨설턴트를 수료한 학습자는" 현재 취업지도 강사, 직업상담사로 일하고 있으며, 이번 AI 채용컨설턴트를 통해 AI 자기소개서부터 면접까지 심도 있는 강의와  구체적인 평가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남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이번 AI 채용컨설턴트를 수료한 학습자들 간의 수평적 네트워크을 활성화 뿐 만 아니라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이고 연속적인 취업 루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