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포천 관내 학교(원)장과 교육과정 담당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2021 학교 연계 공동교육과정 확대를 위한 포천형 공동교육과정 길라잡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길라잡이 연수는 사회적 변화에 따른 학생의 다양한 학습  선택권 보장 및 학교 교육력 제고에 대한 요구가 증가되는 상황에서, 학교 연계 포천형 공동교육과정 설계·적용을 통해 학교급 간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생의 사회적 관계를 확장하고,  교원의 협력적 성장 방안을 모색하고자 시행됐다.

포천 관내 학교 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례 연수로 ‘물어고개 너머 교육공동체’의 ‘학교급 간 통합교육과정 운영 사례’ 연수를 실시했다.

5년간 물어고개 너머 교육공동체 공동교육과정 추진을 담당했던 삼성중학교 장상오 부장교사의 강의를 통해 포천 관내 각급 학교에서 공동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육과정 전문성 신장을 지원했다. 

온라인으로 연수에 참석한 한 교장은 "학교 연계 공동교육과정 길라잡이 연수를 수강함으로써, 학교급 간 통합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마을 교육 현안의 협업적 해결에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형 학교 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학교가 마을의 중심이 되어 교육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며, 지역의   학교가 연계해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공동교육과정 운영이 심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