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는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늘어나는 등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군포시가 반려동물에 관한 온라인 강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수의학 임상교육 전문업체인 아이해듀와 함께  ‘군포시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오는 25일 저녁 7시 30분 인터넷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슬기로운 반려견 집콕 생활’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전문가들로부터 반려동물의 실내 활동과 사회화 교육 등에 관한 강의를 듣고 시청자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들뿐만 아니라 함께 생활하는 반려동물도 야외 활동 등에 제약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강의가 반려동물 양육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포시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행동 문제에 대한 다양한 민원이 들어오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동물과 사람간의 교감의 장을 마련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보다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군포시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www.HAB.ihaedu.com)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누구나 회원가입 후 간단한 신청 절차를 걸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지역경제과(☎031-390-031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