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만화축제 방구석 1열로 즐겨요
상태바
부천국제만화축제 방구석 1열로 즐겨요
27일까지 비대면 방식 진행… 독립만화 전시·성우 콘서트 등 마련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0.09.21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만화축제인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가 19일 개막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언제 어디서나, 만화!’를 주제로 27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축제의 첫 행사인 개막식은 이날 한국만화박물관 상영관에서 열렸다. 관객 100여 명은 행사장에 나오지 않고 화상채팅을 이용, 무대에 설치된 대형 화면에 자신의 얼굴을 비추는 방식으로 참석했다.

2020 부천만화대상·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시상식과 개막선언 등 다른 행사일정은 화상채팅과 온라인 생중계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대부분 행사가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게 특징이다.

‘2020 부천만화대상전’은 온라인 가상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대상 작품인 ‘곱게 자란 자식’과 올해 대상 작품인 ‘우두커니’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다양성 만화 지원사업으로 마련된 독립만화 특별전 ‘독립에서 독립하기’ 전시회도 이곳에서 열린다.

코스튬플레이어(Costume player·만화 캐릭터 분장을 하는 행위자) 행사도 온라인으로 전환된다. 해외·국내·반려동물 코스튬플레이어 등 다양한 부문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참가자들의 영상·사진을 공모해 수상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방구석 콘서트는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관객과 만난다.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부른 가수와 함께 하는 ‘애니송 콘서트’, 성우들의 더빙 연기를 볼 수 있는 ‘성우 콘서트’ 등이 온라인 무대에 오른다.

이번 축제는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