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은 곤충과 자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경기곤충사생대회’와 ‘경기곤충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경기곤충사생대회’는 자연과 곤충을 주제로 직접 그림을 그리는 대회다.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진행된다.

‘경기곤충사진 공모전’은 ‘곤충과 자연 그리고 사람’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두 대회 모두 10월 18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온라인 경기곤충페스티벌 블로그(http://blog.naver.com/ggbug20)에서 ‘온라인 경기곤충사생대회’를 누른 후 곤충을 주제로 그린 그림을 사진으로 찍어 제목, 간단한 설명과 함께 올리거나, ‘온라인 경기곤충사진전’을 누른 후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 폰을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제목, 간단한 설명과 함께 올리면 된다.

심사결과는 10월 27일 발표되며, 사생대회의 경우 총 29점을 선정해 경기도지사상 등 상장과 문화상품권, 곤충사육세트 등의 상품이 수여된다. 사진공모전은 총 13작품을 선정해 경기도지사상 등 상장과 상금, 곤충사육세트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그림, 사진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물론 일반인까지 곤충을 좋아하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축산곤충기술팀(☎031-229-59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하연 기자 l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