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개발행위허가민원처리에 민원사무처리 원칙을 설정하고, 신속·정확·투명·공정한 민원처리로 시민들의 마음에 닿는 행정 혁신을 이루기 위해 ‘민원사무 원스톱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개발행위허가민원처리 시 민원 접수부터 처리까지 SMS 문자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처리 과정(서류 접수, 보완, 허가 등)을 공개하고, 매월 개인별 허가처리 결과를 분석하며, 인·허가 처리 기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함은 물론 민원 대행업체와 간담회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허가 처리 원스톱 시스템이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시는 그동안 내ㆍ외부적으로 개발행위허가민원서류 처리방식에 문제점이 있었으나 ‘민원사무 원스톱 시스템’ 구축으로 관련부서 협의 기간을 최소화하고, 구비서류를 간소화며, 민원처리 흐름을 공개함으로써 민원인과의 소통 강화에 심혈을 기울임과 동시에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진호 도시정책과장은 "‘민원사무 원스톱 시스템’ 도입으로 인ㆍ허가 처리 기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해 행정서비스 제고 및 행정신뢰도를 구축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