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강화군의회 신득상 의장이 강화 농수산물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행보로 분주하다.

신 의장은 지난 23일 명절을 앞두고 지역 특산물에 대한 판매자·소비자들의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지역 내 식품제조업체 에버그린 팜의 홍기창 대표와 함께 세이브존 광명점 식품관을 방문하는 행보를 보이며 ‘지역 농가 살리기’와 ‘판로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세이브존은 서울·경기·전주·대전·울산·부산 등 전국 유통망을 가진 백화점 형식의 대형 할인매장으로, 현재 강화농수산물인 메추리알·순무김치·인삼세트·느타리버섯·속노랑고구마·새우젓 등을 전국 9개 지점의 진열대에서 판매하고 있다. 구매방식도 반품 없이 직매입 현금결제 조건으로 지난달에만 약 8천만 원 상당의 강화 농수산물을 매입하며 관내 제조업·농가 소득에 기여하고 있다.

세이브존 식품매입부 관계자는 강화 농수산물 판매 진열대를 함께 돌며 "2년 전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강화 농·특산물을 판매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강화 농수산물을 고객들께 널리 알리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지역 농가와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품을 추가 입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강화농산물의 판로 확대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득상 의장은 "강화 농수산물은 천혜 자연이 만들어낸 전국 최고의 고품질 상품들로서 보다 많은 특산물들이 판매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달라"며  "지역민들에겐 판로 확보와 안정을 소비자들에겐 만족도와 신뢰를 확보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