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 창의적 아이디어 오는 10월 23일까지 공모
상태바
수원시민 창의적 아이디어 오는 10월 23일까지 공모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0.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민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실행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된다.

수원시는 28일부터 10월 23일까지 ‘2020 수원시민 창안대회’에 참여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창안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나 공익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대회에는 수원시민 누구나 ‘수원과 나의 삶을 변화시키는 모든 아이디어’를 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5개의 실행아이디어가 선정되고, 이를 대상으로 결선대회가 진행돼 향후 수원시 정책에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도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 창안대회가 진행되는 만큼 비대면 방식을 적용해 변화를 꾀하기로 했다.

기존에 현장에서 하던 발표심사를 실시간 온라인 영상 발표로 대체하고, 시민 투표도 현장 투표에서 ‘만민광장’을 통한 사전투표로 변경해 더 많은 시민이 아이디어를 모을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총 5팀을 선정해 최우수 1팀에 150만 원, 우수 1팀 100만 원, 장려 3팀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아이디어를 응모하고 싶은 시민은 수원시청 홈페이지에 마련된 ‘만민광장-정책 제안’ 코너를 이용해 작성하면 된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