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10전비 ‘공군참모총장배 Challenge 2020’ 온라인 이벤트로 대체
상태바
공군 제10전비 ‘공군참모총장배 Challenge 2020’ 온라인 이벤트로 대체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 제10전투비행단(이하 10전비)은 올해 개최 예정이었던 ‘제42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20’ 경기·인천지역 예선 대회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공군 Space Challenge 2020 온라인이벤트’로 대체해 오는 11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올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과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공군은 국민의 안전과 다수의 인원이 밀집해 진행되는 행사 특성을 고려, 사상 처음으로 대회를 취소하고 온라인 행사로 대체해 실시한ㄴ 것이다.

이번 대체 행사인 공군 Space Challnege 2020 온라인이벤트는 대회와 관련된 UCC를 공모하는 ‘스페이스 UCC 챌린지’와 과거 대회 참가 사진 및 자체 제작 기체 사진 등을 공모하는 ‘스챌의 추억’ 대회 관련 퀴즈를 풀어볼 수 있는 ‘유 퀴즈 온더 스챌’ 등 다양한 콘텐츠로 나눠 시행된다.

이벤트 참가방법은 UCC 및 사진 공모전의 경우 참가 콘텐츠를 각각 개인 유튜브, SNS 계정(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공군 #스페이스챌린지2020 #온라인이벤트)와 함께 게시하는 방식이며, 퀴즈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스페이스챌린지’ 채널로 정답을 발송해 응모할 수 있다. 

특히 행사는 전 국민의 접근이 용이한 온라인 행사인 점을 고려해 참가대상을 기존의 초·중·고교생에서 전 국민으로 확대 운영하며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공군은 UCC·사진 공모전 우수작 선정과 추첨을 통해 최신형 블루투스 이어폰, 고급 텀블러 등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 내 Space Challenge 항목 또는 공군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 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스페이스챌린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공군은 오는 10월 첫주부터 공군 공식 SNS를 통해 ‘Space Challenge 명문학교 탐방 브이로그’, ‘스챌 탐구영상’, ‘스챌의 추억 온라인 사진전’ 등 대회 관련 자체 제작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종현 기자 qw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