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상공회의소는 28일 줄기세포를 이용해 각종 치료는 물론 의약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는 ㈜이에이치엘바이오(대표 이홍기)와 회원사 구성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천상의는 줄기세포 치료제 홍보 등을 위한 자리를 마련해 주기로 했고, ㈜이에이치엘바이오는 이천상의 회원사 구성원들에게 양질의 특별한 의료서비스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이에이치엘바이오는 이천상의를 통해 발생하는 매출액 중 일부를 이천상의가 지정하는 취약계층 등에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에이치엘바이오는 미래 재생의학의 핵심인 줄기세포의 분리·배양·냉동보관 기술 및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과 치료의 실용화를 통한 질병과 노화를 극복하기 위해 의약품 제조 품질관리 기준(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에 준하는 최첨단 시설과 시스템을 도입, 특화된 기술로 가장 안전하고 우수한 줄기세포를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자가유래지방 줄기세포를 통한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고 임상 2상 실험 중으로, 신약 개발 창출에 핵심 기술인 줄기세포 배양기술의 표준화 및 대량 배양 기술 확보 관련 주요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정백우 회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많은 곳에서 효능을 인정받고 있는 줄기세포 이용 치료 등을 통해 회원사 대표는 물론 구성원 등의 건강 증진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회원사 구성원들의 복리후생 및 건강 증진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