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해평화특별기간 사업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본보 9월 28일자 1면 보도>이 정치권으로 번졌다.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28일 성명서를 통해 "인천시는 분노한 인천시민들과 국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위로하고 싶다면 당장 서해평화특별기간을 취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근 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됐던 공무원이 북한군에게 총격을 당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시의 남북교류사업은 사실상 멈춘 상태다. 지난 14일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 3주간으로 지정된 서해평화특별기간 행사도 자연히 차질을 빚고 있다.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시 차원의 행사는 모두 보류되거나 취소됐지만 서해평화특별기간 민간단체가 주최하는 행사는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 남북평화에 대한 시민들의 회의감이 커지는 상황에서 시청 인근에 설치됐던 한반도기도 여전히 게양돼 있는 상태다.

이를 두고 시당은 사태 수습에 시가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박남춘 시장에 대해서도 SNS로만 ‘유감’을 표현할 것이 아니라 보다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서해평화특별기간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높였다. 시당은 "단위 행사는 일시 중단했다지만 시는 서해평화특별기간 행사 자체를 취소하지는 않고 있다"며 "박남춘 시장이 ‘평화로 가는 가장 중요한 길’이라고 되뇌었던 서해가 피로 물든 만큼 시청 앞 한반도기부터 내리고 서해평화특별기간을 취소하라"고 말했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