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청소년의원들, 상임위 열고 발굴 정책 논의
상태바
안산청소년의원들, 상임위 열고 발굴 정책 논의
위원회별 안건 발의자 제안설명 수정안 마련… 11월 정책발표회
  • 박성철 기자
  • 승인 2020.09.29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와 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안산청소년의회’가 지난 26일 제2차 상임위원회를 열고 그간 발굴한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산청소년의원들은 이날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등 3개 상임위원회의실에서 위원회별로 사전에 준비한 조례 등 안건에 대해 발의자 제안설명과 관련 질의답변을 실시했다.

시의회와 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지역 중고생 30명을 선발해 3개 상임위로 구성된 청소년의회를 출범시킨 바 있으며, 청소년의원들은 그동안 지역 특성과 청소년만의 시각을 담은 정책 발굴 작업을 벌여 왔다.

청소년의원들은 2차 상임위 회의에서 협의한 내용을 토대로 안건을 보완, 수정안을 마련하게 된다.

상임위 회의에 앞서 시의회 박은경 의장을 비롯해 김동수 기획행정위원장과 이기환 문화복지위원장, 유재수 기획행정위원회 간사, 김진숙 도시환경위원회 간사가 함께 자리해 청소년의원들에게 격려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박은경 의장은 "청소년의회는 지역 청소년이 지방자치·의회민주주의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이며 청소년 시각이 담긴 참신한 정책을 발굴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논의 과정 자체가 교육이 될 뿐 아니라 이를 통해 나온 정책도 지역사회 발전을 이끄는 신선한 자극제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11월 중순께 청소년의원들이 논의한 안건들을 공개하는 정책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