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스포츠클럽이 주민의 일상생활 속 신체활동을 유도하고자 모바일 앱을 활용한 언택트 만보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4일 군에 따르면 걷기대회는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걸맞게 모바일 앱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걷기 운동을 실천 할 수 있게 구성됐다.

행사는 양평 스포츠클럽에서 주관 운영하며, 대한체육회와 양평군, 양평소방서가 후원한다. 오는 19일부터 23일 사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만보를 걷고 만보기 앱을 통해 본인의 걸음 수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접수기간은 5일부터 12일까지로 모집 규모는 선착순 10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으로 플립 벨트와 마스크 끈을 지급할 예정이며, 대회 기간에 만보를 달성한 참여자 중 6명을 추첨해 5만 원 상당의 하나로마트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참여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 접속해 ‘만보기’앱을 다운로드하고 ‘카카오톡 채널 양평 스포츠클럽’ 친구 추가 후 채팅으로 이름과 성별, 생년월일 및 핸드폰 번호,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정동균 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활동의 제약을 많이 받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