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가 오는 6일 오후 7시 병원 유튜브 온라인 방송으로 ‘토크처방전, 난임 우리 함께-난임 수기전’을 연다.

난임 수기 당선작 발표에는 7전 8기 난임 극복의 아이콘인 가수 김송 씨가 출연해 난임센터 박찬, 신지은 교수, 정신건강의학과 박천일 교수와 함께 난임 수기 당선작 6편의 사연을 소개한다.

난임을 극복하고 있거나 난임 극복 후 임신과 출산에 성공한 특별한 사연과 따뜻한 감동의 이야기다.

이어 난임 부부가 궁금해하는 난임 치료 정보부터 심리적 부담감의 대처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또 결혼 10주년에 임신 소식을 들었던 김송 씨가 난임 부부들만이 알고 공감할 수 있는 난임 치료과정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들과 ‘난임, 이것이 궁금해요’ 별의별 Q&A 시간도 열린다.

이상혁 원장은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하다 이번 수기공모를 김송 씨와 진행하게 됐다"며 "누구보다 난임 부부의 고민을 잘 알고 있을 김송 씨와 난임 치료가 기다림이나 막막함이 아닌 희망의 시간임을 함께 나누는 마음챙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분당차여성병원은 지난해 11월 대학병원 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난임센터로 확장, 개소하고 난임 치료 극대화를 위한 다학제 진료 도입과 푸드테라피, 명상, 생활습관교정, 힐링 프로그램까지 프리미엄 통합 의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