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단체헌혈과 함께 ‘안녕 플라스틱OUT 함께 할게’ 캠페인 전개
상태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단체헌혈과 함께 ‘안녕 플라스틱OUT 함께 할게’ 캠페인 전개
  • 심언규 기자
  • 승인 2020.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6일 경기도혈액원 헌혈의 집에서 단체헌혈과 함께 ‘안녕 플라스틱OUT 함께 할게’ 캠페인을 전개했다.

도장애인체육회는 이번 헌혈을 비롯해 26차에 걸쳐 단체헌혈을 진행했다.

이어 도장애인체육회는 헌혈과 함께 지구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안녕 플라스틱OUT 함께 할게 캠페인’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추진했다.

안녕 플라스틱 OUT 함께 할게 캠페인은 도자원봉사센터가 일상생활에서부터 자원봉사의 힘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전 국민의 자원봉사 참여를 촉진하는 공동행동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을 중심으로 경기도 산하 공공 및 유관기관 등 다양한 영역과 연계해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만들어 온기는 더하고, 플라스틱 사용 자제와 재활용 등으로 지구의 온도를 낮추고자 하는 공동행동 실천 프로그램이므로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도장애인체육회는 최근 코로나19의 감염예방 수칙을 알리고, 물리적 거리두기 캠페인과 다중이 이용하는 감염 취약시설에 항균필름을 4개소에 부착 및 시공했으며, 혈액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격월마다 직원이 단체헌혈에 참여해 온기를 나누고 있다. 

도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 " 코로나19 장기화로 함께하는 것에도 두려움이 따를 순 있지만, 믿음과 열정을 더하고 실천해내는 것이 진정한 용기이며, 다양한 자원봉사로 소통하고 조금씩 성장해가는 이 순간이 더욱 중요한 시기이므로 잘 이겨내야 한다"고 말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