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차세대 파티시에를 양성하기 위해 고품격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6일 전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졸업 후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전문직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타 제과제빵대학교와 달리 차별화된 실습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수업은 베테랑 교수진의 지도하에 이 학교만의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진행된다. 최고의 제과제빵 기술을 보유한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이 차별화된 수업을 진행하며, 이에 학생들은 고급 기술 및 지식을 전수받고 있다. 그리고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으로 디저트의 본 고장이라 불리는 프랑스 전통 방식의 수업을 진행한다. 이에 학생들은 프랑스 전통 디저트 레시피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제과제빵 기초실습, 케이크데코레이션, 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공예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에 구비되어 있는 기구들을 활용해 실습활동을 진행하며 개개인 작품을 완성하고 있다. 특히 특수 장비가 필요한 설탕공예의 경우, 교내에 관련 장비들을 모두 마련해놓아 효과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에서는 자격증 수업 및 현장실습 활동 등을 진행하며 전문 파티시에를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이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방학 및 학기 중 특강을 진행한다. 실제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등과 같은 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이 학교와 mou를 체결한 기업에서 학생들이 예비 파티시에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은 특급호텔,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 여러 기업과 MOU를 체결했다. 이에 학생들은 특급 호텔에서 주방 관리 및 보조 역할 등을 진행하며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처럼 양질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파티시에, 케이크 디자이너, 쇼콜라티에 등을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으로 배출하며 약 97%의 취업률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