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석수도서관, 비대면 ‘진로 북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안양 석수도서관, 비대면 ‘진로 북톡’ 프로그램 운영
  • 이정탁 기자
  • 승인 2020.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석수도서관은 오는 23일부터 한 달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로 북톡(Book Talk)’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로 북톡’은 시민들이 자녀 진로 교육법 및 직업인과의 만남을 주제로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의 첫 순서인 오는 10월 23일은 독서교육 전문가인  「말하기 독서법」의 김소영 작가를 초청, 독서교육의 목적과 갈래별 말하기 독서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이 강연은 네이버밴드 라이브로 진행되며, 사전 질의 및 실시간 채팅 등을 통해 함께 소통하면서 독서교육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이어 오는 11월에는  3개의 프로그램이 온라인 화상회의 앱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11월 6일과 13일에는 푸름이닷컴 육아 멘토이자  「엄마 공부가 끝나면 아이 공부는 시작된다」를 저술한 서안정 작가가 자녀와의 소통법 및 부모 성장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한다.

11월 14일은 「새들의 밥상」을 쓰고 그린 생태세밀화가 이우만 작가가 직업인과의 만남 프로그램으로 함께한다.

우리 주변의 생태를 관찰하고 세밀화로 표현하는 작가의 삶과 작업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11월 20일)과 27일에는 진로코칭 전문가인  「내 아이의 미래력」 정학경 저자가 우리 아이를 미래 인재로 만들기 위해 부모가 갖추어야 할 진로 역량과 입시 역량에 대해 짚어준다.

‘진로 북톡’의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수강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