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오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모든 부서의 행정서비스 이용 민원인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에 나선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 및 현장조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민원안내 및 접근용이성 ▶민원처리 편리성 ▶민원처리 신속·정확성 ▶업무처리 대응성 및 형평성 등 4개 분야 12개 세부 항목에 걸쳐 이뤄진다.
특히 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처리 민원에 대한 민원인 만족도를 면밀히 분석해 민원응대 품질을 높이고 문제점 발굴 및 개선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시의 고객만족도 조사 평가는 10점 만점 기준에 2018년도 8.90점, 2019년도 8.93점 등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로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객과 소통하는 밀착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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