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 공모에 나섰다. 

11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 온 시는 인구증가율 전국 1위, 재정자립도 전국 1위, 도시경쟁력 평가 전국 1위 등 전국 최고의 도시로 성장 중이다. 

시는 그간의 변화된 지역 특색을 반영하면서도 앞으로의 비전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도시 브랜드 네이밍’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호 형식의 10자 이내의 짧은 문구로 시의 정체성과 이미지, 미래 비전을 담아내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시 홈페이지(www.hscity.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정책기획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jin161010@korea.kr), 팩스(031-5189-1502)로 접수할 수 있다. 

선호도 조사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 100만 원(1명), 우수 50만 원(2명), 장려 10만 원(10명)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되며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1만 원(100명) 상당의 기프티콘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전문 디자인업체의 디자인 제작을 거쳐 브랜드 네이밍으로 확정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바라고 느끼는 화성시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