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재 인하대 의과대학 교수가 ‘2020 무크스 위크’를 맞아 특강을 하고 있다. <인하대 제공>

인하무크(MOOC)센터가 ‘2020 무크스(MOOC’s) 위크’를 맞아 유튜브로 실시간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

13일 인하대학교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인하무크(inhamooc)’를 통해 이날부터 15일까지 스타트업과 바이오기술 등 총 10개 강의를 운영한다.

13일에는 이훈재 의과대학 교수의 ‘금연과 건강한 삶’을 비롯해 손동원 경영학과 교수의 ‘세상을 바꾸는 스타트업 이야기’, 신현돈 에너지자원공학과 교수의 ‘인류의 그림자, 에너지 바로 알기’ 등이 진행됐다.

14일에는 김은기 생명학과 교수의 ‘첨단 바이오 테크놀로지의 이해’, 정인교 국제통상학과 교수의 ‘생각보다 가까운 FTA’, 차동우 물리학과 교수의 ‘현대인을 위한 물리의 이해’, 김의철 경영학과 교수의 ‘문화심리학(Cultural Psychology)’ 등의 강의가 이어진다.

15일에는 김태원 해양과학과 교수의 ‘바다의 불편한 진실’, 장경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함께 하는 스마트 다이어트’, 박선미 사회교육과 교수의 ‘부와 빈곤의 글로벌 지도’ 등의 강의가 준비됐다.

강의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구글폼(https://forms.gle/G6PJ74W6aDZFhgGU7)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인하대 교수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 강의를 들은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과목별 선착순으로 CU상품권(50명)을 증정하고, 경품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1명),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2명), 스타벅스 상품권(3명) 등도 준다.

정태욱 인하무크센터장은 "금연과 다이어트 등 실생활에 밀접한 강의뿐 아니라 인천의 주요 이슈인 바이오와 스타트업에 대한 강의까지 알차게 준비했다"며 "시민들이 실시간으로 인하대 교수들의 강의를 듣고 소통하며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경 기자 cho@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