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산원 관광경영학전공, 졸업 후 다양한 진로 ‘주목’
상태바
동국대 전산원 관광경영학전공, 졸업 후 다양한 진로 ‘주목’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관광산업 분야 진출
  • 최달호 기자
  • 승인 2020.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가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관광경영학 전공이 졸업 후 다양한 진로로 진출하는 것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관광경영학 전공 이성무 교수는 “관광산업 분야에 적합한 이론수업과 함께 식음료 실습 및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킬 외국어 교육, 국내 특급호텔에서의 현장실습 등 이론에 정통하고 실무에도 능숙한 인재를 배출하고자 폭넓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특히 관광산업에 대한 더 많은 지식과 경험을 위해 인서울 중심의 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 관광경영학 전공은 재학생들중 상당수가 인서울 중심의 대학의 관광경영학과로의 학사편입과 동국대 대학원으로 진학을 하고 있으며, 공무원, 다국적 호텔기업의 호텔리어, 관광관련 공기업, 항공사 승무원, 국내외 대기업 외식업체, 리조트, 레저산업으로의 취업 등으로 미래 관광산업의 핵심역량 인재로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과정과 주말학사과정 등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주간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정보보안, 사이버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경제통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등 총 10개 전공 19개 트랙이 있다. 또한, 1년 4쿼터제 및 편입영어 강화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The 플러스 과정을 신설하여 컴퓨터공학 전공(융합소프트웨어)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직장인 및 주부대상으로 운영되는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부동산학 전공(부동산학) 등 총 5개 전공 5개 트랙이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내신 및 수능성적 없이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