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Medical Korea 2020’서 글로벌 헬스케어 국무총리상
상태바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Medical Korea 2020’서 글로벌 헬스케어 국무총리상
  • 엄건섭 기자
  • 승인 2020.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최초 국제병원인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은 14일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Medical Korea 2020’에서 ‘2020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포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하모니 볼륨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메디컬 코리아’ 한국의료 브랜드 선포식과 글로벌헬스케어 유공포상 시상식 및 홍보대사 임명식에 이어 다양한 보건분야 전문가들이 발표하는 심포지엄 순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최근 COVID-19 방역수칙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수상자를 비롯해 50명 미만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2009년 한국 의료를 홍보하기 위해 메디컬 코리아를 국가 의료 대표 상표로 선포한 이래 세계 의료산업의 최신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는 국제 학술회의인 메디컬 코리아 학술회의가 매해 개최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열리지 못했다.

메디컬 코리아의 취지를 살리고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국가 의료 상표 정체성과 표어를 새롭게 재정비하는 상표 선포식과 함께 국제의료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국제학술토론회로 진행됐다.

이번 국무총리상을 수상할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은 외국인 환자라는 개념이 없던 지난 2003년부터 국내 최초로 의료관광사업을 시작해 2011년 에는 보건복지부 발표 국내 최다 해외환자유치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후 열악한 한국 의료관광산업의 기반구축을 위한 다양한 정부기관 자문 및 연구활동, 특히 국가기술  ‘국제진료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 신설을 위해 정책심의와 심사위원 기관으로 활동하여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한 공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와 HJ한의약세계화프로젝트, 해외의료봉사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국무총리상을 수상 받았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