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평생학습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14일 구에 따르면 지난달 말부터 운영을 시작한 ‘낭만헤르츠’는 네이버 오디오 클립 강연부문에서 현재 랭킹 19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이달에는 온라인 실시간 프로그램인 ‘세계랜선기행’을 통해 세계문화와 예술을 전문 가이드의 설명과 함께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1·2회 강좌는 수강생 50명 모집에 2배 가량의 신청이 있었으며, ‘스페인 피카소 미술관 투어’와 ‘남프랑스 대표 6개 도시 투어’가 오는 20일과 27일 오후 8시에 연수구 평생학습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공개 라이브로 계속될 예정이다. 

이어 다음 달에는 반려견과 교감하는 스페셜 마사지를 배우는 ‘우리 댕댕이 개시원 마사지’가 준비돼 있다. 집에서 자신의 반려견과 실제로 실습하고 전문가의 실시간 피드백을 받으며 진행되는 이 수업은 11월 6일부터 매주 금요일 2주간 진행되며, 지난 14일부터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 라운지(☎032-749-7277) 또는 평생교육과(☎032-749-72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