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천원택시’ 11월부터 총 46개 마을로 운행 확대
상태바
파주 ‘천원택시’ 11월부터 총 46개 마을로 운행 확대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천원택시’ 운영지역을 11월부터 총 46개 마을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 ‘천원택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5개 읍·면, 16개 마을을 추가 선정해 다음달부터 확대 운행하기로 결정했다.

오는 17일부터 시행되는 마을버스 준공영제 노선개편 결과를 반영해 노선배차 간격과 버스정류장까지의 거리를 기준으로 문산읍 3곳, 법원읍 2곳, 파주읍 4곳, 광탄면 5곳, 적성면 2곳 등을 선정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지난 1년 6개월간 천원택시 운영실적과 만족도 조사결과, 지난 9월까지 8만964명이 이용했으며, 배차성공률이 97.7%로 이용자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또한, 운영개선 방안은 일부 대중교통이 불안정한 마을에 대한 운영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기존의 현금결제 외에 카드결제도 병행할 수 있도록 개선해 이용자 편의를 높이기로 했다. 

오는 12월 중으로 이용자 만족도조사 및 이용수칙 홍보를 통해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장문규 대중교통과장은 "추가 선정된 마을 주민들이 11월부터 차질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만족도를 제고하고 시내버스, 마을버스와 상호보완적 체계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